본문 바로가기
생활Tip

[장마철 빨래] 냄새 제거 및 세탁 방법 꿀팁(feat. 전용세제)

by Thegreat_k 2023. 7.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날씨가 습해지는 여름 또는 장마철에 빨래를 하다 보면 수건이나 옷 등 빨랫감에 냄새가 나는 경우 있으시죠?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지난 포스팅 [장마철 습기, 곰팡이 제거 방법]에 이어, 냄새 제거를 위한 빨래 방법과, 냄새를 제거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정보 놓치지 마시고, 장마철이나 한여름에도 냄새 없이 뽀송뽀송한 옷 입으시고 향긋한 향기 나는 수건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장마철-습기-곰팡이-제거
지난 포스팅 바로가기

 

장마철-빨래-냄새제거-및-세탁방법
장마철 빨래 냄새제거 및 세탁방법

 

■ 빨래 건조 방법

 장마철에 빨래를 말리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장마철은 습기가 많고 햇빛이 부족한 시기이기 때문에 빨래 건조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방법을 활용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실내 건조 : 장마철에는 햇빛이 부족하므로 실내에서 건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조기를 사용하거나 베란다나 실내에 건조대를 설치하여 빨래를 말릴 수 있습니다. 실내 건조는 빨래가 빠르게 마르지 않을 수 있으므로 시간을 충분히 확보해야 합니다.

 2. 제습기 사용 : 제습기를 사용하여 실내의 습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빨래가 빨리 마르고 냄새가 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제습기를 사용할 때는 사용 방법과 안전에 유의해야 합니다.

 3. 건조기 사용 : 건조기는 빨래를 완전히 건조시켜주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장마철에도 건조기를 이용하여 빨래를 말려 냄새와 습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만 건조기 사용 전에 빨래의 세탁표시를 확인하고 적절한 온도와 시간을 선택해야 합니다.

  4. 제습제 사용 : 장마철에는 습기가 많기 때문에 제습제를 사용하여 옷장이나 건조 장소의 습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제습제를 사용하면 빨래가 향긋하게 말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조합하여 장마철에 효과적으로 빨래를 말릴 수 있습니다. 다만, 장마철에는 기상 조건에 따라 다소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실내 건조나 건조기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냄새 제거 방법(전용 세제 최저가 확인하기 클릭)

 빨래에 냄새가 날 경우, 세탁을 한 후에 빨래 건조 전에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섬유유연제는 빨래에서 좋은 향기를 내주며, 옷을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냄새가 심한 경우에는 섬유유연제를 향기가 강한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빨래를 건조할 때에는 실내 환기가 잘되는 곳에 건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빨래건조대를 이용하거나 걸어서 건조할 수 있는 옷걸이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냄새가 심한 경우에는 건조기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건조기는 빨래를 완전히 건조해줄 수 있으며, 냄새도 제거해 줍니다.

 

 또한, 빨래를 하기 전에 빨래 전용 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빨래 전용 세제는 빨래를 깨끗하게 해주며, 냄새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여 빨래에 냄새가 나지 않도록 하면서 깨끗하게 세탁할 수 있습니다.

 

■ 빨래 전용 세제 종류

 빨래 전용 세제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다양한 세탁 요구에 맞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몇 가지 대표적인 빨래 전용 세제의 종류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일반 세탁 세제 : 대부분의 일반적인 빨래에 사용되는 세제로, 다양한 종류의 섬유와 옷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효과적인 세탁력과 냄새 제거 효과가 있으며, 다양한 향수가 첨가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2. 알레르기 방지 세제 : 피부에 민감한 사람들이나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개발된 세제입니다.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알레르기성 성분을 배제하여 알레르기를 예방합니다.

 

 3. 섬유별 세제 : 특정 섬유 유형에 사용되는 세제로, 양모, 실크, 캐시미어 등과 같은 민감한 섬유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이러한 섬유에 대한 특별한 관리와 세탁을 제공하여 옷감을 보호하고 오랜 시간 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4. 친환경 세제 : 환경 친화적인 재료로 만들어진 세제입니다. 인공 향료, 인공 색소, 화학성분을 최소화하여 자연 친화적이며 지구 친화적인 세탁을 지원합니다.

 

 5. 특수 세제 : 특정 목적을 가진 세제로, 흰 옷 전용 세제, 어린이 옷용 세제, 스포츠 의류용 세제 등이 있습니다. 각각의 특수한 세제는 특정한 세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빨래 전용 세제가 있으며, 세제의 선택은 세탁하려는 옷감의 종류, 세탁 목적 및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세제를 선택할 때는 세탁 방법을 정확히 따르고, 세탁기의 권장 사용량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빨래 삶기(냄새 제거)

빨래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삶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아래에 몇 가지 효과적인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레몬주스나 식초 사용 : 세탁기에 세탁물을 넣기 전에 레몬주스나 식초를 약간 추가해줍니다. 레몬 주스나 식초는 냄새를 제거하고 세탁물에 상쾌한 향기를 줄 수 있습니다. 약간의 레몬 주스나 식초를 사용하면서도 세탁기에 노폐물이나 석회질이 남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 세탁 전에 소금 사용 : 세탁물을 담는 대야에 미리 소금을 약간 첨가한 후 30분 정도 담가둡니다. 소금은 세탁물의 냄새를 제거하고 밝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3. 베이킹 소다 사용 : 세탁물에 베이킹 소다를 첨가하여 촉촉한 페이스트를 만들고, 이를 냄새가 나는 옷에 직접 발라줍니다. 적당한 시간 동안 방치한 후 세탁기에 넣어 세탁합니다. 베이킹 소다는 냄새를 흡수하고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효과적입니다.

 

 4. 향기 좋은 섬유유연제 사용 : 섬유유연제는 세탁 후 옷에 좋은 향기를 더해줄 수 있습니다. 섬유유연제를 사용하여 세탁물을 부드럽게 하고 상쾌한 향기를 낼 수 있습니다.

 

 5. 외부에서 향기 더하기 : 세탁물을 건조하는 동안 실내에 상쾌한 향기를 더해줄 수 있습니다. 향기 좋은 촛불이나 방향제를 사용하거나, 건조기나 건조대 주변에 향기 좋은 시트나 향기 주머니를 놓아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사용하여 세탁물의 냄새를 제거하고 상쾌한 향기를 더해줄 수 있습니다. 다만, 세탁 시에는 옷감의 세탁 지침을 따르고, 세탁기와 세제의 사용량을 적절히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처럼 장마철 빨래 및 건조, 냄새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더운 여름, 장마철에도 부담 없이 산뜻하게 빨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